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강의실이나 조용한 곳에서 사진을 찍어야 할 경우 스마트폰 카메라 찍는 소리가 들리면 약간 민망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같이 사진찍기를 좋아하지만 샤이한 사람은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카메라 셔터소리를 무음처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봤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국내에서는 모든 스마트폰이 기본적으로 카메라 소리가 나도록 세팅이 되어 있다고 하는데 아마도 몰카나 불법촬영을 막기위한 조치인것 같습니다.

절대 몰카나 불법 촬영을 하면 안됩니다.

이 방법은 갤럭시폰에서만 가능하며 설정값을 변경하여 소리가 나지 않게 처리하는 방법으로 비교적 안전하고 간단합니다.

setedit 앱 설치하기

갤럭시폰의 설정값을 변경하기 위해서 setedit라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setedit를 검색하세요.


몇가지가 나오는데 이중 무료앱인 SetEdit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실행을 시킵니다.


어려운 검정색 글자가 나오는데.. 쫄지마시고 잘 보시면 그냥 이게 "영문자 : " 의 단순한 구조 형태의 나열로 되어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라는 항목을 찾아 클릭을 합니다.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

이 값을 1에서 0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먼저 해당 문자를 클릭 합니다.


클릭을 하면 내용을 설정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그중에 Edit Value를 클릭하고 값을 0으로 변경해 줍니다.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0"

이러면 끝입니다. 이제 카메라 셔텨음이 나지 않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이 무음모드이거나 진동모드일 경우에만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절대로 불법적인 용도로는 사용하지 마세요.. 정말루…

로딩중

나만모르는 이야기

여행, 맛집,IT, 리뷰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