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강의실이나 조용한 곳에서 사진을 찍어야 할 경우 스마트폰 카메라 찍는 소리가 들리면 약간 민망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같이 사진찍기를 좋아하지만 샤이한 사람은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카메라 셔터소리를 무음처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봤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국내에서는 모든 스마트폰이 기본적으로 카메라 소리가 나도록 세팅이 되어 있다고 하는데 아마도 몰카나 불법촬영을 막기위한 조치인것 같습니다.

절대 몰카나 불법 촬영을 하면 안됩니다.

이 방법은 갤럭시폰에서만 가능하며 설정값을 변경하여 소리가 나지 않게 처리하는 방법으로 비교적 안전하고 간단합니다.

setedit 앱 설치하기

갤럭시폰의 설정값을 변경하기 위해서 setedit라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setedit를 검색하세요.


몇가지가 나오는데 이중 무료앱인 SetEdit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실행을 시킵니다.


어려운 검정색 글자가 나오는데.. 쫄지마시고 잘 보시면 그냥 이게 "영문자 : " 의 단순한 구조 형태의 나열로 되어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라는 항목을 찾아 클릭을 합니다.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

이 값을 1에서 0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먼저 해당 문자를 클릭 합니다.


클릭을 하면 내용을 설정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그중에 Edit Value를 클릭하고 값을 0으로 변경해 줍니다.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0"

이러면 끝입니다. 이제 카메라 셔텨음이 나지 않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이 무음모드이거나 진동모드일 경우에만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절대로 불법적인 용도로는 사용하지 마세요.. 정말루…

나만모르는 이야기

여행, 맛집,IT, 리뷰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