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서울에서 가깝고 갑자기 다녀오기에 좋은 산책길을 소개합니다.
파주 광탄에 있는 마장호수가 그곳인데요. 주차장도 많고 호수를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도 있어서 1시간 ~ 2시간 정도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마장호수 지도
주차장은 호수 주변에 1~7의 공영, 개인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기산 캠프에 있는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근처 주차장 중 가장 큰 주차장입니다. 대형 버스도 주차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코스

코스는 보통 2가지 방향으로 진행하는데, 위의 지도처럼 빨간 원형의 방향으로 도는 방법과 반대로 파란 네모의 방향으로 도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느 방향이든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호수로 오르기 주차장에서 호수로 올라가는 오르막 계단입니다. 여기만 오르면 그다음은 힘들게 오르는 길은 없습니다. 파란 하늘이 너무 멋지네요.
빨간 원형의 방향 중 2번과 3번 사이가 마장호수 출렁다리입니다. 여기는 꼭 건너봐야 하는 구간입니다. 바람에 약간씩 흔들리는 다리라 스릴 있고 좋습니다.


나머지는 평지를 걷는 정도의 수준이라 천천히 쉬엄쉬엄 산책하기 좋습니다.

주의 사항

둘레길이 전체가 연결이 되어 있으면 좋겠는데, 현재 북동쪽 구간은 공사 중이라 걸을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조만간 공사가 끝나면 호수 전체를 둘러볼 수 있어서 더 좋을 것 같은 기대를 해봅니다.

방문 시기

2022년 10월 10일에 다녀왔어요.

비용

별도의 입장료는 없고 주차장 비용만 지불하면 됩니다.

여행지 정보

나만모르는 이야기

여행, 맛집,IT, 리뷰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