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풍으로 인해 예정보다 일찍 우도를 빠져나와 갑자기 일정을 잡았습니다. 제주도 올 때마다 방문한 성산 일출봉이라 이번 여행에서는 뺐었는데, 어쩔 수 없이 이번에도 성산 일출봉을 다녀왔습니다.
아침에 방문해서 그런지, 태풍 때문에 그런지 사람도 별로 없고 구경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성산일출봉

단체사진 한 장 찍어주는 것이 국룰인 표지석입니다. 여기 사진이 몇 장이나 있는 것인지... ㅎ

주의 사항

성산 일출봉으로 올라가는 입구에 탐방 시 주의사항이 있네요. 일반적인 주의사항은 대부분 아는 내용이고, 지도를 보면 빨간색 라인과 노란색 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올라가다가 오른쪽으로 가면 빨간색 라인으로 갈 수 있는데, 성산의 꼭대기까지 다녀올 수 있는 유료 구간입니다. 반대로 왼쪽으로 노란색 라인은 무료로 다녀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성산 일출봉을 올라갈 수는 없지만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관람요 및 시간

관람시간은 아침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가능합니다. 가격은 어른 5,000원 청소년 이하는 반값인 2,500원입니다.

검표소로 가기 전에 건물 하나가 있습니다. 아마 예전에 검표소로 활용되었던 건물 같습니다.

검표소

요기가 진짜 검표소입니다. 이 검표소를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가면 빨간색 라인의 유료 구간이며, 왼쪽은 노란색 라인의 무료 구간입니다.

저희는 유료 구간을 몇 번 다녀왔기 때문에 무료 구간으로 관람을 다녀왔습니다.

성산에서 바라본 성산포항

무료 구간 끝자락에서 바라본 성산포항 방면입니다. 저짝에 우도도 보이네요.
아쉬운 건 성산일출봉 쪽 사진이 없네요. ㅠㅠ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관광코스입니다.

비용

관람요 및 시간

입장시간

• 03~09월 : 매일 07:00 - 20:00
  • 10~02월 : 매일 07:30 - 19:00
  • 휴무일 : 매월 첫째 월요일 휴관

여행지 정보

주차정보

주차장은 매우 넓어서 아주 성수기가 아니라면 주차에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인근 맛집

가성비 갈치조림, 고등어조림으로 유명한 맛나 식당이 있습니다. 웨이팅이 길어서 먼저 만나 식당에 예약을 하고 1~2시간 기다리는 동안 성산 일출봉이나 섭지코지, 광치기 해변 등을 다녀오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나만모르는 이야기

여행, 맛집,IT, 리뷰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