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알려진 여러 음식들이 있는데, 그중에 저렴한 쪽에 속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즐겨 찾는 떡볶이인 모닥치기 입니다.
모닥치기는 올레시장의 새로나 분식집도 있지만, 원조에 해당하는 집이 짱구 분식입니다.
10년 전에 왔을 때는 상당히 허름한 실내였는데, 지금은 인테리어를 다시 해서 그런지 깔끔한 실내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와 가격(가성비)
대표 메뉴는 모닥치기 입니다. 모닥치기는 떡볶이에 모두 담아서 나온다 하여 붙혀진 이름인것 같습니다. 떡볶이 국물 베이스에 튀김, 김밥, 김치전, 소면을 한 접시에 담아서 줍니다.
먹어본 음식
당연히 저희는 모닥치기를 시켜서 먹었습니다. 동네 사람이라면 라면도 먹고 김밥도 먹고 튀김만두도 먹겠지만... 저희는 관광객이기 때문에 모닥치기입니다. ㅎ
모닥치기를 주문하면 먼저 어묵 국물과 단무지가 먼저 나옵니다. 떡볶이인데.... 다른 반찬은 필요 없겠지요?
저희는 2명이서 모닥치기 소자(12,000원)를 시켰습니다. 집사람이 양이 좀 적은 편인데, 소자를 시키니 적당했습니다.
떡볶이 떡은 일반 떡이 아니고 한번 튀긴 떡이라 좀 더 부드럽고 식감이 좋습니다.
떡볶이를 뒤집으면 소면이 나옵니다.
맛 평가(지극히 주관적임)
모닥치기라는 유명한 이름에 비해 맛은 그냥 보통이었습니다. 뛰어나게 맛있는 음식은 아닌 것 같습니다. 깊은 맛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식당 운영 시스템
붐비는 때에 찾아간 것이 아니라 진면목은 모르겠으나 주문하고 음식을 먹는데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주방을 보니 배달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청결도
10년 전에는 그렇게 청결하지는 않았었는데, 새롭게 인테리어를 한 실내는 깨끗해 보였습니다. 오픈형 주방인데, 매우 청결은 아닙니다.
친절도
보통입니다.
식당과 주차 정보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동로48번길 3
- 연락처 : 064-762-6389
- 영업시간 : 12:00 - 21:00 (16:00 - 17:00 브레이크 타임)
- 휴무일 :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 주차 : 주차장이 별도로 있지는 않습니다. 골목 적당한 곳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