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이천의 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에 갔다가 배가 고파서 곤지암에 있는 동동국수집으로 갔습니다. 동동국수는 육개장+칼국수로 유명한 식당이며 곤지암이 본점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조금 이상한 게 여기가 네이버 맵에서는 원조최미자소머리국밥 집으로 나오네요.)

네이버맵에서 발췌

대표 메뉴와 가격(가성비)

메뉴

동동국수의 주메뉴는 육칼이라고 하는 육개장 + 칼국수 + 밥으로 구성된 메뉴입니다.

먹어본 음식

저희는 **육칼과 소고기 육전, 만두(고기, 김치)**를 시켜봤습니다.

밑반찬

주문을 하면 김치, 깍두기, 무 동치미가 나옵니다. 반찬은 대체로 정갈하고 맛이 좋습니다. 김치는 직접 담근다고 되어 있는데 정말 담근 맛입니다.

드디어 육칼이 나왔습니다. 육개장과 칼국수 삶아 건진 면과 밥이 한 조합입니다.

육개장의 찢은 고기가 맛있어 보이네요 국물도 칼칼하니 맛있습니다.

먼저 육개장에 칼국수를 넣고 말아서 먹습니다. 먹고 난 후에 밥을 말아먹을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별미가 이 육전입니다. 그냥 별생각 없이 주문을 했는데 맛있어요. 반 접시를 시켰는데, 그냥 만두는 빼버리고 육전을 한 접시로 주문할걸~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만두는 주문하기 좋게 1개당 1,000원으로 주문할 수 있어서 먹을 만큼만 주문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다만 만두가 손만두가 아니고 슈퍼마켓 만두라서 그다지 특색 있는 맛은 아닙니다.

맛 평가 (지극히 주관적임)

육칼과 육전은 맛이 좋았습니다. 추천할 만합니다. 다만 만두는 굳이 여기에서 사 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은 맛입니다.

주관적인 맛 점수 : ★★★★☆

식당 운영 시스템

모든 테이블에 육칼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올려놔서 간단하지만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포장도 가능하고 포장하면 양도 많이 준다네요. ㅎㅎ

처음에는 반찬을 갖다주고 추가 반찬이나 밥 등은 셀프 코너에서 추가로 먹을 수 있습니다.

운영 시스템 : ★★★★☆

청결도

식당의 청결도 도 좋아 보입니다. 정리도 잘 되어있고요.

청결도 : ★★★★☆

식당과 주차 정보

  • 주소 :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도척로 20 동동국수
  • 연락처 : 031-798-4224
  • 영업시간(브레이크 타임) : 09:00 - 21:00 (20:00 라스트 오더)
  • 주차 : 가게 앞에 20자리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인근 여행지

나만모르는 이야기

여행, 맛집,IT, 리뷰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