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추석 연휴 때 갑자기 떡볶이가 너무 땡겨서, 친구들과 함께 신당동 떡볶이 골목으로 갔어요.

가벼운 마음으로 나왔는데, 도착하니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아서 긴 대기를 해야 했어요. 정말 이렇게 긴 줄을 본 적이 없었어요.

떡볶이 골목에는 여러 식당이 있는데, 제일 북적거리는 건 '마복림 떡볶이'와 '아이러브 신당동 떡볶이'이에요. 현지인들은 입맛에 따라 다른 식당을 가겠지만, 외지인들은 주로 이 두 곳으로 몰려오는 것 같더라고요.

우리는 '아이러브 신당동 떡볶이'에 들어가서 시켰어요. 이 식당은 '황금빛 내 인생'과 '한국은 처음이지' 같은 다양한 방송에 나온 적이 있어서 유명한 곳이에요.

위치는 마복림 떡볶이집 바로 맞은편에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아요. 주차장은 좀 붐비긴 하지만 주차요원들이 발렛 서비스를 제공해 주니까 차를 가져오는 데 어느 정도 편리함을 느낄 수 있어요.

저희는 대략 20분 정도 대기한 뒤에 들어갈 수 있었어요. 입구에는 가격표가 걸려있어서 대기하면서 가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었어요.

또한, 유명한 사람들도 자주 방문하는 것 같더라고요. 사인이 많이 걸려있어서 누가 왔었는지 알 수 있었어요.

마침내 안으로 들어가서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식당 내부는 좌우로 넓게 펼쳐져 있고 자리도 많아서 손님들의 회전율이 빨랐어요. 직원들이 자리 안내를 해주었고, 우리는 오른쪽 자리에 앉았어요.

안에서 밖을 보니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대기 중이었어요.

대표 메뉴와 가격(가성비)

자리에 앉으면 차림표를 확인하고 주문을 먼저 합니다.

보통은 기본인 신당동 떡볶이를 시킬 것 같지만, 저희는 치즈 떡볶이에 계란 하나 추가해서 주문했어요.

먹어본 음식

주문하면 스댕접시에 포크와 수저, 단무지가 먼저 나와요. 포크 대신에 젓가락을 사용할 수도 있어요. 단무지는 처음에 하나 주고, 더 먹고 싶으면 주방 쪽에서 무료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치즈떡볶이에는 치즈떡, 모짜렐라 치즈, 라면과 당면, 그리고 팽이버섯이 추가로 나와요. 가격은 소 사이즈로 22,000원이라, 기본 신당동떡볶이보다 5,000원이 더 비싸요.

전체적인 구성은 이렇게 돼 있어요.

모짜렐라 치즈는 떡볶이가 다 끓은 후에 불을 끄고 부어서 녹여 먹는 게 좋아요.

중간에 맛있게 끓었을 때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먹는 데 열중해서 깜빡 잊고 찍지 못했네요. 거의 다 먹어갈 때쯤에 갑자기 생각나서 찍었어요.

맛 평가 (지극히 주관적임)

주관적인 맛 점수 : ★★★★☆

저에게는 이 음식은 예전부터 먹어왔던 그 특별한 맛을 떠올리게 하는 맛입니다. 아주 맛있다고 말하기보다는 향수를 자극하는 맛이에요.

식당 운영 시스템

운영 시스템 : ★★★★☆

식당의 운영은 매우 효율적으로 이뤄져 있어요. 주차요원도 충분해서 주차 걱정이 없었고, 입장해서 주문하는 과정도 매우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청결도

청결도 : ★★★☆☆

청결도는 매우 깨끗한 편은 아니었지만, 불쾌하지 않을 정도로 괜찮았어요. 평범한 수준의 청결도라고 할 수 있겠어요.

친절도

친절도 : ★★★☆☆

직원들은 아르바이트생 같았고, 그다지 특별한 친절함을 느끼지 못했어요. 그래도 불편하진 않았고,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식당과 주차 정보

  •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76길 50
  • 연락처 : 02-2232-7872
  •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 휴무일 : 1,3번째 월요일 휴무
  • 주차 : 약 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으며 주차요원 2~4명이 발렛을 해줌

기타 사항

아래의 주의사항을 한 번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나만모르는 이야기

여행, 맛집,IT, 리뷰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