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맨날 나만 비껴가던 혜택을 운좋게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뉴스에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4월달 부터 준다고 하네요.
지급대상자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경기도에 살기만 하면 3개월 시한부 10만원 지역화폐로 준다고 하네요.

출처 : 경기도청

왜…!! 줄라믄 그냥 주지!! 치사하게 3개월이라는 제한을 걸어놓고, 현금이 아닌 지역화폐로주며, 좀 더 어려운 사람을 줘야지!!! 돈 많이 벌고 부자인 사람까지 다~~~ 주는거냐!!
…라고 할 수 있겠지만.. 다 기픈 뜻이 있다는 것을 알아 주기 바랍니다.

3개월로 한정 짓는 것은 단기간의 짧은 기간에 장사하는 사람들 숨통이 틀 수 있게 하려고 하는 것이고 현금이 아닌 지역화폐로 주는 것도 그 돈을 딴데 쓰지 말고 경기도 지역에서만 쓰라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경기도가 잘 돌아가게 기름 칠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왜.. 어려운 사람을 줘야지! 돈 많은 사람까지 모두 주느냐!! 라고 불만일 수도 있겠지만.. 누구 말에 의하면 어려운 사람과 부자인 사람을 구분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그냥 다 주는게 싸게 먹힌다능…

누구는 이게 포퓰리즘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난 낭중에 이 사람을 뽑아 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지들이 다 쳐먹는 것보다 국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나눠주는게.. 차라리 낮다는 생각입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그러면 가장 중요한거슨 어떻게 신청하는 것이냐…

저는 올타쿠나, 새벽 인력시장에 인부 나르듯이 봉고차에 모든 식구를 태우고 동사무소로 달려갔습니다…만.. 아직 신청기간이 아니라는 창피한 경험을 했습니다. ㅎㅎ

신청은 4월달 부터 거주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남여노소 불문하고 인당 10만원이닌까 식구가 4명이면 40만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아이나 어르신은 대리 신청이 가능하고 성년인 경우 위임장을 들고 가야 합니다. 신청하고 확인만 되면 그자리에서 바로 지역화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이득~~

일단 대상자는 2020년 3월 23일 24시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에 거주하는 사람들만 해당됩니다.

꼭!!! 지역화폐 받으시고 경기도에 꼼꼼히 기름칠하는데 기여하시기 바래요 ~~~

나만모르는 이야기

여행, 맛집,IT, 리뷰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