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일치기로 새벽을 달려 양양 휴휴암에 도착하여 물고기 뗴 좀 보고 하조대에 들러 바다를 동경하는 노송을 본 다음 바로 속초로 넘어와서 외옹치항으로 달렸습니다. 작년에 오픈한 외옹치항 둘레길인 이름도 이쁜 바다향기로를 걸어보고 싶었습니다.

외옹치해변
외옹치해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모래가 펼쳐져있는 바다를 향해 걸어오다보면 오른쪽에 길게 뻗어 있는 나무 데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외옹치항 둘레길 바다향기로
롯데리조트를 끼고 도는 약 1Km의 걷기 좋은 바다향기로를 걷다보면 길 이름마냥 바다의 향기를 맡을 수 있습니다.

롯데리조트가 보이는 풍경
외옹치해변을 돌아서면 바로 눈앞에 롯데리조트가 보입니다. 바다향기로를 조성하는데 롯데리조트의 입김이 상당히 들어갔을 것 같은 앞마당 위치입니다.

6.25 기념 염원 달기
롯데리조트 바로 아래에 6.25에 대한 사람들의 염원을 담은 태그를 붙히는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바다향기로에 대한 홍보도 겸하고 있는 느낌이였습니다.


가는 곳곳이 정말 절경이네요 정말 장관이고요 정말 신이주신 선물이네요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넓은 광장
이런 쉬어갈 수 있는 광장도 만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없다면 모든 곳이 포토 스팟입니다.

이렇게 걸어서 외옹치항 흙길을 만나면 공식적인 둘레길이 끝납니다. 물론 끝난다고 해서 못가는 것은 아니고 흙길을 따라 걸으면 외옹치항을 지나 대포항까지 걸어 갈 수 있습니다.

너무 외지인의 손을 많이 탄 관광지가 되어 버려서 굳이 방문할 필요없는 대포항에서 회 한접시를 먹고 돌아오던지 아니면 계속 해변을 따라 걸어서 라마다 호텔을 지나 방파제를 찍고 되돌아와도 됩니다.

비용

외옹치항 둘레길을 걷는데 비용은 필요없습니다.

여행지 정보

  • 주소 : 강원 속초시 해오름로 83 (외옹치해변)
  • 연락처 : 033-639-2544

주차정보

주차는 외옹치 해변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고 둘레길 반대쪽에 있는 외옹치항에 주차를 해도 됩니다. 좀 많이 걷고자 한다면 대포항에 주차를 하고 바다향기로쪽으로 걸어와도 됩니다. 물론 많이 걷기는 하겠지만요.

나만모르는 이야기

여행, 맛집,IT, 리뷰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