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년 12월말에 천안과 아산으로 1박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때마침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천안의 맛집인 인정박은 불낙지를 소개하고
있어서 겸사겸사 다녀왔습니다.

낙지가 익어가는 모습

대표 메뉴와 가격

메뉴는 냉동낙지와 산낙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가 되서 그런지 거의 모든 손님들이 산낙지 불낙찜을 주문했습니다.
냉동낙지는 소짜, 중짜, 대짜로 주문을 할 수 있고 산낙지는 1인당 16,000원으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2~3인이면 그냥 산낙지를 먹는것이 가격적인면에서도 적당할것 같습니다.

가격표

음식 맛

우리도 역시 산낙지 불낙찜을 먹었습니다. 음식맛은 많이 기대하지는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제 입맛에는 좀 깊은 맛이 부족하고 짠맛이 많은듯이 느껴졌습니다. 다만 살아있는 싱싱한 낙지를 보는 눈 앞에서 요리되어지는 모습과 날치알에 싸먹는 김과 고추 장아찌의 구성은 신경을 많이 쓴것 같습니다.

기본 밑반찬들

불판 처음 세팅

산낙지를 넣고 뚜껑을 덮은 모습

익어가는 낙지

맛 평점 : ★★☆☆☆

의정부 석산민물의 낙지돌구이나 쭈꾸미돌구이를 뜬금없이 추천해 봅니다. 여기와 구성이 거의 비슷하지만 맛은 있습니다.
참고로 산낙지는 아닙니다.

청결도

식당은 적당한 청결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많이 깨끗하지도 그렇다고 심하게 더럽지도 않습니다. 다만 밥을 볶아줄 때 먹던자리에서 볶아주는 것이 아니라 주방앞으로 가져가서 이사람이 먹던 돌판에 볶아주다가 동일한 주걱으로 저사람이 먹던 돌판에 볶아주기를 반복하네요. 청결에 민감한 사람들은 좀 불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실내풍경

볶음밥

청결도 평점 : ★★★☆☆

식당 운영과 친절도

식당의 운영은 그런대로 잘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TV에 소개가 되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대기하고 있었으나 밖에 대기할 수 있는 장소를 따로 마련해놔서 잠깐이나마 추위를 피할 수 있게 해 놨습니다. 주문도 손님이 온 순서대로 명단을 작성해서 순서대로 식사를 할 수있게 되어있습니다. 도착하시면 바로 카운터로 가서 이름을 적어놔야 합니다.
식당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대체로 친절하였으며 힘들지만 자부심을 가지며 일하는듯 보였습니다.
남자주방장님은 가끔씩 웃는 얼굴로 산낙지를 버무리며 홀로 나와서 돌판에 낙지를 올려주십니다. 즐거움이 가득한 얼굴로…ㅎ

친절도 평점 : ★★★★☆

식당 위치와 주차여부

  • **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6 **
  • ** 연락처 : 041-554-8288 **

주차는 식당의 뒤편에 전용주차장이 있습니다. 식당옆에 있는 CU편의점을 끼고 돌면 바로 주차장 출입구가 있습니다. 대략 10대~15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 크기입니다.

영업시간과 휴무일

영업시간은 매일 11:30 - 22:00까지라고 하긴 하는데.. 산낙지의 수량이 한정되어 있는지 제가 월요일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저녁 7시~8시쯤에 주문을 끝냈습니다.
식사는 9~10시까지는 하는것 같습니다.

기타 사항

TV방송에 나온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사람이 많았습니다. 방문하시려면 조금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도착하자마자 카운터로 가셔서 이름을 적어놓으셔야 합니다.

나만모르는 이야기

여행, 맛집,IT, 리뷰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블로그 .